1. 영화의 내러티브(Narrative)
우리는 흔히 새로운 영화가 나오면 무엇보다 그 영화의 스토리를 궁금해 한다. 심지어 꿈 이야기나 옛날이야기를 할 때도 사람들은 그 스토리에 관심을 기울인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스토리란 이야기가 벌어지는 상황, 주요 등장인물, 사건의 원인, 전개 과정 그리고 결말
(1) 컬트 영화는 정의 될 수 없고 정의 되어서도 안된다.
"도대체 컬트 영화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은 컬트(CULT)라는 외래어를 정의함으 로써 답해지지 않는다. 그것은 컬트 '현상'을 가능케 하는 '문화/하위문화'와 그 문 화를 지탱하는 물적 토대를 이야기 함으로써 비로소-우회적으로-대답할 수
영화의 이미지는 실재가 아니다. 하지만 영화를 관람하는 관객들은 스크린 위에 투영되고 있는 화면이 실재라고 암묵적으로 합의한다. 실재의 재현물, 또는 허구적 재구성물을 실제로 존재하는 어떠한 것으로 믿는 행위부터 포스트모더니즘의 성격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현대사회는 영상과
집단심리학을 배우며 문득문득 머릿속에서 그려지는 영화 혹은 생활 속의 장면들이 있었다. 이러한 자극들은 책을 읽고 수업을 듣는 데에서 한 발짝 나아가 보다 능동적으로 배운 것들을 적용하고 분석해보고 싶은 마음을 동하게 하였다. 이러한 욕구를 가장 잘 충족시켜줄 수 있는 대상으로 [LOST]가 떠
3. 자기소개서에서 꼭 포함되어야 할 내용
1. 성장배경
유년시절부터 자신이 성장해온 과정을 연대기 순으로 기술해 나가는 것이 좋다. 초-중-고교 등 학창시절을 통해 있었던 독특한 경험이나 이야기를 개성 있게 표현한다. 일반적이거나 평범한 이야기보다는 자신의 뚜렷한 개성이나 강한 의지를 나
어린시절을 불우하게 보냈고 신부가 되려고도 하였다. 폴란드 국립영화학교에서 다큐멘터리에 대해 배웠고, 대학에서 영화·연극·텔레비전 학과의 석사학위를 받았다. 폴란드 출신이지만 프랑스가 주요 활동무대이다. 1966년부터 수많은 단편영화와 기록영화를 만들었는데, 《궤도열차》(1966), 《첫사
영화를 한데 묶어 거론하기 위해 언론에서 만들어낸 말입니다. 이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는 1951년에 창간된 레 까이에 뒤 씨네마 (Les Cahiers du Cinema) 라는 프랑스의 유명한 영화전문지에 영화이론을 피력했던 젊은 영화인들이 주도해서 생겨난 움직임인데 여기에 속했다가 나중에 감독으로 활동한 사람들
ㄹ-.8 리메이크
독일은 할리우드보다 먼저 한국 영화 리메이크를 시작했었다. 1999년에 장윤현 감독의 <접속> 리메이크 판권을 구매해 2001년 라는 제목으로 영화를 제작한 것이다.
그러나 이 영화는 별로 주목받지 못한데다 원작인 한국영화는 드러나지도 못했고 그냥 독일 영화로 인